여의도 코인정보/코인 분석시리즈

[4/20 코인 주요뉴스]공정거래위원회, 올 해 두나무를 대기업 집단등

여의도직장인 2022. 4. 21.
반응형

4.21일 코인관련 주요뉴스입니다.

감사합니다!

 

 


공정거래위원회, 올 해 두나무를 '대기업 집단'으로 지정 ◀ 더보기

오늘 19일, 현재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고 있는 두나무가 대기업 집단으로 공식 지정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2020년 이후부터 주류화 돼가는 암호화폐, 웹3 경쟁력은? ◀ 더보기

18일(현지시간) 크립토퀀트 기고자 caueconomy는 “비트코인은 더 이상 거시경제를 무시할 수 없다”며, “사용된 UTXO 가치 분포 (USD)를 참고할 시, 비트코인 내에서 자본들이 움직이는 패러다임의 변화를 볼 수 있으며, 현재 기존 시장과 같은 결 대로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비트코인 가격, ‘하락과 반등’ 반복…5월 전에 3만 달러 될 것 ◀ 더보기

암호화폐 언론매체인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지난 18일(미국 시각), 주말 이후 금값은 2000달러를 향해 급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있으나, 비트코인은 4만 달러 아래로 하락세를 보이면서 일부 전문가들은 비트코인이 3만달러 밑으로 하락할 가능성에 대해 경고했다.

 

MSQ와 ARTL코인,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디지파이넥스’에 상장 ◀ 더보기

MSQ는 실물경제 플랫폼 기반의 암호화폐로 총 발행량은 2591만 6431개로, 투명성을 높이려는 목적으로 현재 재단보유물량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SEC&리플, 디스커버리 절차 마감...XRP 강세 사이클 전망 나와 ◀ 더보기

19일 암호화폐 대장주 비트코인의 상승세에, 블록체인 해외송금 프로젝트 리플(XRP) 역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기사작성 시점 기준, 시총 6위 암호화폐 리플은 전날 대비 4%상승한 0.7672달러를 기록 중이다.

 

‘대한민국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을 위한 정책 프레임 워크’, 오는 27일 개최 예정 ◀ 더보기

지비시코리아는 블록체인 기반 M&A플랫폼 기술을 보유한 업체로, 리플(ripple)과 공동으로 ‘대한민국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을 위한 정책 프레임 워크’를 주제로 4월 27일 신라호텔에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또 디파이 '플래시론' 해킹 피해…1억8200만 달러 유출 ◀ 더보기

디파이(DeFi) 네트워크에서 ‘플래시론(flash loan)’으로 인한 해킹 사건이 또 발생했다.

 

유럽 암호화폐 업계 관계자, EU에 디파이 규제 제외 요청 ◀ 더보기

최근 유럽연합(EU) 의회가 암호화폐 익명 결제 금지안을 통과시킨 가운데, 19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현지 암호화폐 업계 관계자 46명이 27명의 유럽연합(EU) 재무장관들에게 서한을 보내 ‘디파이(DeFi)를 규제에서 제외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더리움 차트 상 하락깃발형 패턴 발견? 추가하락 전망 나와 ◀ 더보기

19일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바이낸스 ETH/USD 일봉 차트 기준, 하락깃발형 패턴이 출현했다”며, “단기적인 추가 하락이 발생할 수 있다”는 분석을 내놨다.

 

외신, '가상화폐 큰손' 테라폼랩스 권도형 주목 ◀ 더보기

가상화폐 테라(UST)와 루나의 개발업체인 테라폼 랩스를 공동 창업한 권도형 최고경영자(CEO)가 세계 비트코인 시장의 거물로 주목받고 있다.

 

국내 최초 '한글 폰트' 기반 NFT 프로젝트 나온다 ◀ 더보기

국내 최초로 한글 폰트 기반의 대체불가토큰(NFT)이 출시된다.

 

디파이 플랫폼 ‘라운드로빈’, 채권형 NFT 상품인 ‘파밍 NFT’ 출시해 ◀ 더보기

라운드로빈은 지난 17일(월) 해당 서비스를 공식 런칭하며 만기 도래 시 구매 금액에 연이율 기준 150~250% 상당의 고정 이자를 더해 지급하는 ‘파밍 NFT’ 상품을 출시를 발표했다.

 

디파이 서비스 ‘라운드로빈’, 타고나클럽과 전략적 협업 체결 ◀ 더보기

라운드로빈은 클레이튼 기반 디파이 서비스로, 참여자의 서비스 기여도에 따라 보상이 자동 지급되는 AMM(Automated Market Maker) 시스템을 활용해, 탈중앙화 보상 프로토콜로 참여자의 프로토콜 활성화 기여도에 비례한 보상을 제공하고 있다.

 

더 샌드박스와 디자인에그, ‘토닥토닥 꼬모’ IP 파트너십 맺어 ◀ 더보기

‘더 샌드박스(The Sandbox)’는 디지털 콘텐츠 기업인 (주)디자인에그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토닥토닥 꼬모’ IP를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 상에서 NFT 및 게임 콘텐츠로 제공할 예정이다.

 

에코스, 블록체인 기반의 친환경 시스템 '메테라'에 합류 ◀ 더보기

에코스가 최근 친환경 캠페인 메테라의 구성원이 됐다. 메테라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지구온난화 문제를 해결하는 친환경 시스템이다.

 

얼어붙은 가상자산 시장…4대 거래소 일일 거래대금 5조원↓ ◀ 더보기

가상자산 시장이 얼어붙었다. 시장의 약세가 장기화되면서 국내 4대 가상자산 거래소 일일 거래대금의 합은 5일 연속 5조원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다.

 

이틀째 상승세 비트코인, 4만1000달러 대 돌파 ◀ 더보기

최근 지루한 횡보세를 이어오던 암호화폐 대장주 비트코인 가격이 이틀째 상승하며, 4만1000달러 대를 돌파했다.

 

호주 첫 비트코인 ETF 상장, 비트코인 트레이더들 확신 없어 ◀ 더보기

19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투자 리서치 회사 펀드스트랫의 애널리스트가 “비트코인 트레이더들은 아직 상승 또는 하락에 대한 확신에 찬 베팅을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1년 이상 휴면 BTC 비중 올해 꾸준히↑ 장기 보유자 영향력↑ ◀ 더보기

19일 미국의 친 암호화폐 서비스 은행 실버게이트가 지난 1분기 2470만 달러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같은 기간 암호화폐 관련 기관 고객은 1104명에서 1503명으로 증가했다.

 

 

 

 

 

기사출처: 코인판뉴스 http://coinpannews.com

 

300x25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