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갭투자 10개... 파산신청 될까요?

반응형


부동산의 상승사이클은 끝난 것 같습니다.

절대 안 떨어질 것 같다. 서울의 아파트 역시 하락세로 돌아서고 있습니다

물론, 일부 아파트들은 신고 가등 가격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것이 과연 지속될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어제, 환율이 1340원대까지 올랐습니다..

사상 최대의 인플레이션, 고환율, 금리인상... 악재밖에 안 남은 현상입니다.

위에 사진 사례처럼 다주택자 중에 무리하게 영끌한 사람들 중 파산 사례가 많아진다면...

수백억이 공중분해되고 세입자들은 길거리로 나갈수밖에 없습니다.

이것이 전세제도의 허점인것 같습니다. 

싸게 집을 빌려서 살수 있으나 부동산 침체기나 사기꾼한테 당하면 

방법이 없는 제도입니다 ㅠㅠ

 

 

부동산 전세구할때 명심할 점

(1) 주변 전세시세 구하기

=> 보통 빌라는 시세라는 게 정확하게 없기 때문에

중개업자들과 짜고 사기를 치는 경우가 많으니 주변 빌라 시세를 알아보고 사는 게 좋습니다

(2) 신축 빌라는 피하기

=>1번과 같은 이유입니다

(3) 부동산 영업한 지 최소 5~10년 이상 된 곳에 중개 맡기기

(4) 건축물대장, 등기부등본 확인=> 보통 중개사분들이 해주십니다

그래도 스스로 꼭 확인!

(5) 계약 날, 전입신고, 확정일자 받기

=> 전입신고 다음날부터 대항력이 생기게 때문에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6) 전세보증보험 되는 곳으로 계약하기

=> 전세보증보험이 만능은 아니나.. 그래도 최소한의 안정장치이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읽어보면 좋은 글-부동산 관련

2022.08.09 - [재테크/부동산] - 부동산에 퍼펙트 스톰이 온다?(원자재 상승, 금리 인상, 인구감소)

 

부동산에 퍼펙트 스톰이 온다?(원자재 상승,금리 인상,인구감소)

-절대 안 깨질 것 같았던 부동산 시장에서도 하락 기운이 느껴지고 있습니다  수원의 강남이라고 불리던 광교도 최고점대비 7억이 하락하고... 광교 중흥 s클래스 아파트가 최고점 27억->20억까지

getluckysh.tistory.com

2022.08.22 - [정보/유머] - 류현진 판돈으로.... 부동산 샀으면?!

 

류현진 판돈으로.... 부동산샀으면?!

류현진 유산 280억으로 영입=>총 270억 정우람 84억 정근우 70억 이용규 67억 송은범 34억 배영수 21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트코인 샀으면 전 구단을 다.... 웃프네요..

getluckysh.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