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모바일 출시] 오딘,리니지이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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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던파모바일버젼출시

 


23일 낮 12시부터 12시간 동안 서버당 1개 캐릭터 생성 가능

故김정주

  • 대한민국기업인. 넥슨의 창업주이자 회장[ 씨프로그램 이사, 콜라보레이티브펀드의 벤처 파트너
  • 2021년 9월 포브스 기준 한국 2위 부자 137억 달러 (한화 약 15조 5,600억 원)
  • 2022년 2월 27일 향년 54세의 나이로 미국 하와이에서 사망
  • 게임 불모지였던 한국에서 PC온라인게임 시장을 개척한 인물로 평가 '바람의나라',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등 게임을 연이어 흥행
  • 반면, 과도한 게임과금을 시작한 인물이라는 비평도 있는 인물

 

고인이 되었지만, 한국게임산업을 이끌고 지금의 넥슨의 위상을 만들게된
던전앤파이트의 모바일 출시가
하루 남았다.


넥슨 실적부진 , 던전앤파이트가 구할까?

던전앤파이트 그동안의 흥행기록
  • 던파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성공의 역사
  • 2008년에 중국 진출 한 달 만에 중국 온라인 게임 1위에 올랐고, 2009년 말에는 국산 게임 중 최초로 한국·중국·일본 3개국 동시접속자 수 200만 명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연 매출 1000억 원
  • 몇안되는 중국시장에서 허용된 한국게임!
  • 부분 유료화 게임에서도 글로벌 톱10에 이름(2020년기준)
  • 누적 매출은 180억 달러(약 21조원)
  • 던파의 흥행에 힘입어 네오플은 한국 게임사 중 처음으로 영업이익 1조 원달성
어닝쇼크에 빠진 국내게임사들, 공통된 원인 신작부재

던전앤파이트 흥행예측

https://biz.chosun.com/it-science/ict/2022/03/21/LZUMDTCIVFDN7MLFJLKNQFOUVA/

 

[인터뷰] 최성욱 넥슨 본부장 “던파 모바일엔 과도한 결제 유도 없다”

인터뷰 최성욱 넥슨 본부장 던파 모바일엔 과도한 결제 유도 없다 24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출시 8억5000만명 이용자 모은 초 인기작 수익 포기한 대신 게임의 재미 극대화 매출·인기 1등보다

biz.chosun.com

 

  • 매출보다 이용자목표로 하는 모습은 긍정적
  • 던전 모바일 누적이용객수가 압도적, 중국시장에도 진출가능성 긍정적
  • 리니지 및 오딘의 아성을 넓을지가 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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