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30 파월연설 요약 (금리인상속도조절유력)

반응형

📍FED 의장 파월 연설 요약


1. 오늘 인플레이션은 아직까지 너무 높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높은 인플레이션은 임금이 살 수 있는 물건의 질과 양을 낮추고 많은 어려움을 가져오고 있습니다.

2. 연준은 경제 근간인 물가 안정을 책임집니다.

3. 금리 인상 속도를 기존보다 늦출 시기는 빠르면 12월의 회의가 될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인플레이션은 아직 너무 높다.

4. 물가 안정을 되찾기까지 갈길이 아직 멀다고 생각합니다.

5. 12개월 근원 pCE 대략5%를 유지

6. 경제활동 성장은  장기 추세에 크게 못미치는 수준으로 둔화되었으며 이를 유지시켜야 합니다.

7. 인플레이션을 2%대로 낮출 수 있을 정도로 금리를 올려야 합니다.

8. 앞으로도 어느정도 금리인상을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9월 FOMC에서 얘기 했던 최종값보다는 어느정도 높을 수 있을 것으로 분석합니다.

9. 10월의 인플레이션 관련 데이터는 반가운 데이터 였지만 인플레이션이 정말 떨어지고 있다는 확신을 주기 위해서 증거가 더 필요합니다.

10.물가 인플레이션이 해결됬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현재 추세가 이어진다면 향후 몇개월 동안 전체 인플레이션에서 하향 압력을 가하기 시작할 것으로 분석합니다.

11.노동 시장이 인플레이션을 이해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수요가 공급보다 훨씬 높습니다.

12.현재는 코로나 이전의 경로로 회복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13.노동력 지원 정책은 장기적으로 노동 시장에 밸런스를 줄것으로 생각합니다.

14.현재 인플레이션 2%대를 유지하는 것을 넘는 임금상승이 일어나고 있어 갈길이 멉니다.

15. 물가 안정을 위해 연준은 모든 도구를 사용하고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16 인플레이션에 대한 상황이 나아질 수도 있다고 볼수도 있지만 조기 판단은 언제나 큰 위협으로 돌아왔고 연준은 그러한 판단을 하지 않을 것 입니다

300x250